Maya/Particles 2015. 6. 10. 01:32

오늘 배운 Expression.

//

//

//안의 Expression을 실행하지 않는다.

/*

*/

위와 마찬가지이다. //로 주석(설명문)을 쓸수도 있지만 이렇게도 할 수 있다.


그리고 Expression을 쓸때 문단이 1개밖에 없다면 ;을 붙이지 않는다.

예) particleShape1.rotationX = 5


if else문으로 RGB값을 particle shade에 넣기.


RGB값은 0~2까지의 값.


if(particleShape1.particleId%3 == 0)

particleShape1.radiusPP = <<1, 0, 0>>;

else if(particleShape1.particleId%3 == 1)

particleShape1.radiusPP = <<0, 1, 0>>;

else particleShape1.dadiusPP = <<0, 0, 1>>;


이렇게 할경우 아래와 같이 나온다.



if(particleShape1.particleId%3 == 0)

particleShape1.radiusPP = <<1, 0, 0>>;


- particleId가 = 0일때 red값을


else if(particleShape1.particleId%3 == 1)

particleShape1.radiusPP = <<0, 1, 0>>;


 particleId가 1 = Green값을


else particleShape1.dadiusPP = <<0, 0, 1>>;


둘다 아닐 경우 blue값을 반환한다.


%3이 들어가는 이유.

ParticleId를 3으로 나누면 나머지가 0,1,2가 되기 때문이다. 

'Maya > Particl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로배운 Function추가.  (0) 2015.06.14
회전값 추가.  (0) 2015.06.10
RadiusPP, OpacityPP값 조절하기.  (0) 2015.06.10
Particle_test.  (0) 2015.06.07
Per object, Per Particle Attribute의 차이.  (0) 2015.06.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