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작업/Candle 2015. 1. 2. 04:22

test03.













Contents Details의 Density


Dissipation은 1이라는 수치값이 Diffusion은 0.1이라는 수치가 가장 무난하고 보통이다.

1과 0.1사이에서 만들면서 조절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다.

그다음 촛불을 가장 윗부분을 동그랗게 (아래 캡쳐에서 1부분) 하는 방법은 Density Tension부분의 수치값을

0.010으로 살짝 맞추어 주면 동그랗게 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


쉐이딩으로 들어가겠다.


Incandescence부분은 정해져 있는것은 아닌데 이것은 가장 나중에 건드리는게 좋습니다.

Shading부분에서Dropoff Shape부분을 sphere로 만들어 주는것이 좋습니다. sphere로 만들어 주면 전체적인 fluid의 모양이 동그랗게 처리가 되기때문입니다. 그다음 Edge dropoff부분은 나중에 마지막인 Opacity까지 하시고 만져주시는게 좋습니다. 이부분은 캡쳐에서의 3번 부분에 해당되기 때문입니다. 촛불을 보시면 3번 부분이 약간 불투명하게 처리되는것을 볼 수 있는데 그부분이기 때문에 나중에 만져주셔야 합니다.

그다음에 저런류( 왁스가 기다란 촛불)의 촛불들은 대게 아래부분이 파랗게 보이는데요 Incandescence에서 3자기의 색을 선택하는데 다른(왁스부분이 짧고 그릇같은거에 담겨있는경우) 류의 촛불들은 전체적인 촛불의 색이 밝은 오렌지에서 오렌지와 빨강사이의 빛을 띄게 됩니다. 자세한 것들은 제가 올려놓은 참고자료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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