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a/Particles 2015. 6. 10. 00:32

RadiusPP, OpacityPP값 조절하기.

레퍼런스영상은 파티클들 움직일때 크키가 랜덤하게 되고 시간이 지날수록 뒷부분이 불투명해지는 Expression을 만드는 작업니다.




particle render type는 colud입니다.(cloud로 하지않고하면 파티클 탈락현상이 일어나는데..왜 그런지 잘;)


쓰인 Expression 확인해 보기.



noise, time, particleId가 쓰였습니다.

시간(time)이 지날때 0.2을 곱해주고 ParticleId에 다시 곱해줍니다. 그다음 이 값과 0.015를 사이를 반복해 주는것.



이제 시간이 지날때 먼저태어난(꼬리에 해당되는) particle들이 불투명해지는 Expression 만들기.



시간(time)이 지날때 -(마이너스가된다) 이값에 0.015를 곱해주고 여기에 ParticleShape1.opacity값을 더해준다.

particleShape1.opacity = -time*0.15+particleShape1.opacityPP;

이렇게 써 넣어도 된다. 플레이를 누르고 확인하면 위와 같이 불투명해지는 파티클을 확인해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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