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a 2015. 6. 17. 01:48

MAX, MAYA 2016의 새로운 기능.

오늘 회사에서 오토데스크에서 마야와 맥스의 새로운 버전이나와서 세미나를 작게 열었다.

맥스를 자세하게 듣지를 않아서.ㅜ 일단 metalray 3.0이 들어왔으며 마야와의 연동이 훨씬 좋아졌다.

그리고 Houdini의 orbolt같은 기능이 추가되었다. Templete Maket이라는것인데 사용자가 자신의 작업물을올려놓으면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할 수 있는 구조같은데 자세하게는 모르겠다.


그리고 MAYA.

일단 UI가 Houdini처럼 바뀌였다. 나름 참 예쁜 UI로바꿔서 보기는 참 좋았다.

Houdini를 많이 참고했는지. Animation Fx같은 묶음의탭으로 바뀌였으며 뷰포트에서 보는 (play blast)같은 경우 버벅대던 느낌이 안전히 사라지고 매우자연스럽고 깔끔하게 볼 수 있는기능이 추가되었으며 사재기왕 답게 Naiad도 샀다! naiad같은경우는 이름을 Bifrost로 바꾸었으며 아직 크게 좋은 기능은 아닌것 같지만 서서히 발전해 나갈테니 이 기능또한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그다음 새로운Aero!

마야의 Fx기능인데 nDynamic같은 경우 서서히 사라질꺼라..ㅜ Aero기능을 추가한것 같은데 확실히 이전에있던 maya의 Fluid보다 좀더 쉽게적용할 수 있도록 나온기능같다. 그다음 Hypershader.메뉴에서 찾아서 사용하지 않아도 밖으로 아이콘이나와있어서 이제 찾아가서 누르지 않아도 되며 실시간 노드기능으로 바뀌었다. 그리고 Z브러쉬로 넘어가지않아서 Maya않에서 있던 스컬핑 기능이 이전버전들 보다 훨씬 좋아져서 이제는 왠만하면 따로 넘어가지 않아서 Maya안에서 구현할 수있다. 자세한건 Autodesk홈페이지에서 확인하길바란다.

아직까진 모르겠지만 매력적인 기능들이 다수 포함되었다. 제일 맘에드는건 UI.


<Maya UI>




자세한 설명 링크


http://www.cinematographydb.com/2015/04/autodesk-maya-2016-nab-2015-update/


http://www.autodesk.co.kr/products/maya/features/new/list-view


'Maya'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ya unknown node에러.  (0) 2015.08.04
Maya Error.  (0) 2015.06.30
Tutorial Maya Fluid - Fire&Smoke separated layers.  (0) 2015.05.23
랜더링 에러.  (0) 2015.05.15
Maya Blackbody.  (0) 2015.04.09